디지털 아트
구매를 하게 되면 소유권이 사라짐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아트는 서명과 소권을 보장하는 블록체인 기술 능력 때문에 NFT의 초기에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도널드 J. 트럼프의 모습을 보여주는 "크로스로드"라는 제목의 작품은 10초짜리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구성되었습니다. 디지털 아트 판매를 하는 온라인 암호 화폐 시장 Nifty Gateway에서 660만 달러에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
2021년 11월 24일에는 국내 최초로 미술 전문 기업이 미술작가들과 협업해서 디지털 아트 거래를 했습니다. XXBLUE앱을 통해 작품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디지털 부동산으로 아티스트 Krista Kim이 만든 3D 랜더링 모델이 NFT시장에서 50만 달러 이상의 금액으로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수집품
2021년 2월 NBA 톱 샷 플랫폼에서 유명한 르브론 제임스의 슬램덩크 NFT 카드가 $208,000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2021년 5월 NBA 톱 샷은 백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했다고 합니다.
게임 내 재화
NFT를 사용하면 개발자 허용 없이 자산을 타사 마켓 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NFT는 게임 개발자 대신 사용자가 제어하는 디지털 플롯과 같은 게임 내 자산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21년 2월 Axie Iinfinity는 단일 판매로 150만 달러의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음악
블록체인이 네트워크화가 가능해지면서, 음악가는 자기 작품을 토큰 화해서 게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NFT를 통해 얻었습니다. 음악가와 아티스트 모두 자신의 음악은 물론 음악 테마, 아티스트 공개를 둘러싼 기타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NFT는 음악계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85% 정도 손실된 소득을 아티스트와 뮤지션에게 회복할 수 있게 해 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정판 상품 또는 아티스트 작품의 실제 사본을 NFT 화해서 팬이 좋아하는 밴드 또는 아티스트와 연결 구매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영화
영화 산업은 크기가 큰 디지털 영화를 작은 파일로 변환하는 게 용이하지 않아서 NFT에 늦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5월 20세기 센츄리 폭스사는 아톰 티켓과 파트너십을 맺고 영화 홍보를 위해 한정판 데드풀 2의 디지털 포스터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3월 Adam Benzine의 오스카상 후보 다큐멘터리 Claude Lanzmann : Specters of the Shoah는 NFT로 제작되고 팔린 최초의 영화였다고 합니다.
스포츠
스포츠계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NFT를 활용했다. 블록체인 기술 회사인 Dapper Labs는 NBA와 협약을 맺고 디지털 하이라이트 클립 시장 "NBA Top Shot"을 만들었는데요, 2019년 9월에는 NBA 선수 Spencer Dinwiddie는 다른 사람들이 투자 가능하도록 계약 자체를 토큰화 했다고 합니다.